반응형

중국공장이 정상가동되자마자 이렇게 미세먼지가 나빠지다니.. 오늘 아침 목이 너무 아파서 깜짝 놀랐네요. 그러다보니 오늘 오전장에서부터 마스크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주가 급등을 했는데요. 오늘은 마스크 관련주는 어떤 기업들이 있나 둘러보겠습니다.

 

마스크 업계는 수출총량제로 인해 그간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수출을 전면 허용하기로 정부에서 설명을 했습니다. 거기에 국내 마스크 판매업자는 마스크 3,000개 이상을 판매하면 사후 신고를 해야하고, 20만개 이상을 판매하면 사전승인이 의무적이였는데 이 제도 또한 폐지된다고 하니 앞으로 점점 더 심해질 미세먼지에 마스크기업들은 호재이겠네요.

 


웰크론(065950)

 

웰크론은 마스크 뿐만아니라 미세먼지, 살인진드기, 가뭄, 방산주, 흑사병 등 다양한 관련주에 포함되어있는데요. 전세계 40여개국에 극세사 청소용품을 수출하고 있고,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침구나 생활용품들을 다양하게 제조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최근 놀라운건 군용 방탄판을 191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8월에 체결되었다고 해요. 성공적인 군용 방탄판 납품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앞으로는 개인 방호용 방탄판뿐 아니라 국내외 차량용, 선박용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케이엠(083550),케이엠제약(225430)

 

역시 마스크 뿐만아니라 미세먼지 코*나 관련주로 반도체 산업의 클린룸에 사용되는 소모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한국에서는 완전 독점으로 생산,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케이엠제약은 케이엠의 자회사로 오랄케어나 뷰티케어, 생활용품 등 제조와 도소매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아용 생활용품도 제조를 하고 있는데 칫솔대에 인형을 부착해 영유아 구강제품으로는 스테디셀러로 꾸준한 매출이 눈에 띕니다.

케이엠제약은 작년 적자를 찍었지만 올해는 흑자전환을 전망하는 컨센서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톱텍(108230)

 

톱텍은 태양광 사업과 FA사업, 나노사업 등으로 분류되어 있는데 최근 에어쿨 마스크를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추가 등록을 하며 에어퀸 브리즈, 에어퀸 나노마스크, 퓨어마스크 등 등록되 있는 품목들을 다양하게 볼수 있었습니다.

최근 177억원 규모의 Chongqing BOE Display Technology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공급계약 체결을 공시한바 있습니다.

 


오공(045060)

 

오공은 한파, 미세먼지, 마스크, 바이러스 등 역시 다양한 관심주에 속하고 있습니다. 주로 접착제나 기타 화학제품 제조를 만들고 있으며, 접착제 시장에는 150여개의 업체들이 포함되있는데 오공의 점유율이 15%인 점을 보아 시장점유율이 가장 큰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모나리자(012690)

 

모나리자는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를 시작하며 이 기업을 모르는 대한민국 사람은 거의 없을걸로 생각합니다. 그만큼 화장지로 독보적이였지만 이제는 마스크주로서 올초반부터 강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거기에 지류제조와 일용잡화, 위생용품 등 다양하게 제조를 하고 있습니다.

 


깨끗한나라(004540)

 

깨끗한나라 역시 화장지로도 유명하지만 그 중에서도 미용티슈가 더욱 유명하죠. 기저귀, 생리대, 물티슈, 마스크도 만들고 있지만 포장재로 사용하는 백판지 등도 제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발암물질 검출 의혹이 제기된 '릴리안생리대' 사건과 관련해 환경소비자원 등에 안정성 검사를 요청했지만 이미 소비자들은 뉴스로 인해 안좋은 인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여성환경연대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중에 있지만 이미지를 단숨에 바뀔지는 잘 모르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