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면]

 

조만간 다시 일상 정상화의 기대로 올 들어 두배 이상 오른 인터파크가 M&A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 최근 이커머스 기업의 몸값이 오르며서 지금이 매각 적기라고 판단했다는 분석이다.

 

2003년 한국의 아마존이란 별칭을 얻으며 새로운 이커머스 업계의 시대를 열었던 인터파크는 2008년 자회사 G마켓을 이베이에 팔며 공연, 여행, 도서에 집중한 플랫폼이 되기로 했지만 코로나를 맞으며 적자를 면치 못했다.매각 속도를 높일것으로 보이는 이번 M&A의 가장 강력한 후보는 네이버와 카카오를 예상하고 있으며 롯데그룹, SK텔레콤의 참여 가능성도 높을것으로 보고 있다

 


12일 0시부터 55~59세의 모더나 백신 사전예약을 받았지만 새벽에 예약사이트는 먹통이 될 정도로 몰리며 정부에서는 현재까지 확보한 백신이 모두 소진됐다며 사전예약을 조기마감했다. 7일 연속 1000명대의 확진자가 나오며 프로야구에선 처음으로 리그가 중단됐다.

 

정부는 352만명 백신 예약 자신하더니 예약 첫날 절반의 접수받고 사전예약 접수를 마감했다. 가뜩이나 확산세가 커지고 있는 와중에 정부의 미숙한 대응으로 접종 혼란만 일으켰다며 비판이 나오고 있다. 의료계에선 백신 수급 차질의 단면을 보여준것이라며 지적하고 있다.

 


[종합]

 

영국의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이 세계 첫 민간 우주인에 이름을 올렸다. 자신이 창업한 우주기업 버진갤럭틱은 내년 초 상업용 우주 비행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티켓가격은 20만달러(약2억 2970만원)에 사전판매하다 25만 달러로 가격을 높였으면 눈길을 끈 티켓 구매자는 머스크다.

 


전국 대부분 폭염경보를 발효하며 사실상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됐다고 봐도 될듯하다. 북태평양 고기압이 끝내 북상하지 못하고 이대로 무더위가 지속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전문가는 얘기했다.

[주식노트/기업정보] - 뜨거운 여름 폭염 관련주 6가지 종목

 


[국제]

 

S&P500의 2분기 순이익이 작년보다 64%늘었을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올 2분기가 기업들의 실적피크가 될수도 있다는 전망이다. 하지만 구인난이 심각해지는 가운데 증시에 돌발 악재가 될지도 모른다는 관측도 나온다. 

 


유럽연합이 휘발유, 경유, 등유에 처음으로 탄소세를 부과할 방안을 추진한다. 무공해 연료나 수소연료등은 10년간 세금면제가 되지만 휘발유나 경유등을 사용하면 점차 세금이 늘어나게 될것이다. 

 


[산업]

 

LG화학이 라텍스장갑의 원료인 니트릴 부타디엔 라텍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세계1위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현재 NB라텍스 시장의 세계 1위는 금호석유다. 금호석유는 LG화학의 본격적인 공장증설에 맞서 연말까지 국내 공장에 연7만t의 설비를 추가한다. 양 기업 간 증설 경쟁을 우려하기도 하지만 코로나 상황이 개선되어도 라텍스 장갑의 수요가 꺾일것으로 보고 있진 않다.

 


조선사와 철강사는 연 2회 후판 가격 협상을 한다. 최근 철강사는 조선업 불황에 따라 후판 가격을 동결해 왔지만 코로나 이후 글로벌 경기 회복으로 철광석 가격이 치솟으며 인상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따. 조선사들도 가격 인상을 반대하는 건 아니지만 너무 급격한 가격 인상에 발끈하고 있다.

 


mRNA 방식의 코로나 백신에서 보호막 역할을 해주는 LNP는 없어선 안될 물질이다. LNP특허는 세계적으로도 미국과 독일등의 일부 기업만 보유하고 있다. 한국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이 LNP기술 확보에 뛰어들고 있다. 확보만 한다면 큰 수익을 올릴수 있지만 촘촘한 특허를 얼마나 피해 갈수 있을지가 관건이라고 바이오업계 관계자는 말한다.

 


[증권]

 


콘택트주라고 하면 보통 항공,면세, 카지노주를 떠올리지만 큰손들은 일찌감치 전자지급결제 기업들에 주목하고 있었다. 카드결제망 1위인 나이스정보통신의 지분율을 올리고 있고 NHN한국사이버결제, KG모빌리언스 등 PG업체들의 주가도 급등중에 있다.

 


가구주는 더이상 먹을게 없다는 인식이 커졌지만 다시 재확산으로 인해 반등의 기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신규 주태 공급 공백으로 인테리어 가구 수요는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는게 증권업계의 전망이다.

인테리어, 가구 관련주로는 = 한샘, 지누스, 현대리바트, 코아스, 하츠 등이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