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면]

>복비 확 낮춘다

한국경제신문

정부는 7년만에 이달 말 '부동산 중개보수 체계 개편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4개월전 미군 철수 후 이슬람 무장조직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을 점령했다.

 

>국내 암호화폐거래소는 다음달 24일까지 요건을 갖춰야만 운영을 할 수 있지만 단 한곳도 없는 것으로 나왔다. 

은행 실명 계좌를 운영하는 곳은 업비트, 빗썸, 코빗, 코인원 등 4곳 뿐. 사정이 이러다보니 금융당국도 등록 요건을 일부 완화하며 줄폐업을 최소화해보려고 한다. 해외 암호화폐거래소들은 이에 따라 사업자 등록 대신 서비스 중단을 선택하며 잇따라 한국어 서비스도 종료한다. 

 

>현대차, 기아, 테슬라,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등 폐배터리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원자재(리튬, 코발트, 니켈 등) 가격 변동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시장 규모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어 기술 확보를 위해 사활을 걸었다. 전문가들은 "폐배터리에서 원자재를 확보하는 '도시 채굴'시스템을 먼저 갖추는 기업이 경쟁 우위에 설수 있을것"으로 전망했다. 


[종합]

>문재인정부 고소득자, 종부세 세금 더 걷는다

역대 정부 중 소득,종부세를 각각 두차례 높인 첫 정부. 

 

>공인중개사 자격자 관리 강화, 보조원 채용 제한

지금까지 공인중개사는 최소 합격 인원제한이 없었지만 앞으로는 인원 한도를 설정한다. 

 

>인재 피라미드 최상단은 유망 스타트업

자유로운 기업문화, 평등한 의사결정, 고속 성장 등 젊은 인재들이 원하는 요건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이는 한국뿐만이 아니라 미국에서도 IB맨의 높은 연봉을 포기하고 테크기업의 선택이 늘고있다. 

 

[정치/외교]

>이재명 "청소년 생리대 지원" , 이낙연 "저소득 청년에 월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국민의힘과의 합당을 결렬 선언

 

[국제]

>아프가니스탄 내 한국대사관 잠정 폐쇄

 

>중국정보가 빅테크 규제에 돈줄 마른 IT업계, 반도체와 인공지능 업계는 뭉칫돈

 

[경제,금융]

>한국은행 이달 26일 금리 올릴까

기준금리 올리자니 델타변이 확산에 다시 실물경제 위축, 동결하자니 소비자물가 2%를 웃돌며 가계부채와 집값도 부담

 

>메타버스에서 은행점포 만난다

MZ세대를 겨냥한 은행들이 메타버스에 공을 들이지만 금융권에서는 현재 어떤 금융 업무까찌 할수 있는지를 규정한 법적 근거가 없다며 걱정하고 있다.

 

[산업]

>아이오닉6, 출시 2개월 늦추고 배터리,디자인 바꾼다

양산 시점은 내년 5~6월즘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이오닉5보다 더 큰 배터리 장착해 1회 주행거리는 500km수준일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전면에는 LED조명을 적용한 빛이나는 '라이팅'그릴이 적용될 전망이다.

 

>'반도체 위기론' 2017년와 닮아

모건스탠리의 '반도체의 겨울이 온다'는 리포트와 반도체 경기가 고점을 지났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삼성전자는 올해 주가 최저치를 찍었다. 삼성전자는 투자 비전을 제시해야 회복이 될수도 있다는 전망이다.

 

>CJ ENM, LG유플러스 상대로 소송

지난 10년간 콘텐츠를 무단 활용했으니 저작권 침해로 인한 대가를 지급하라는 내용이다. 

 

>게임업계, 중국 게임 규제 리스크 큰 걱정 없다

 

>통신 3사, 갤럭시 폴더블폰 예약시작

 

>SK바이오사이언스, 석달새 직원 40%늘려

임원수도 1년 6개월만에 '세 배'. mRNA백신 등 사업도 다각화하고 있다. 업계에선 성장가능성이 뛰어나지만 일회성 이벤트가 사라진 후 경쟁력을 어떻게 확보할것인지가 관건이 될것이라 얘기했다.

 

>의료기기 업계 희비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움 등 미.중 수출길이 열리며 임플란트 관련주는 매출이 급증했지만 진단키트 업계는 1분기보다 실적이 떨어졌다.

 

>신세계푸드 매출 2배

특급 호텔 셰프들이 메뉴 개발 참여하며 매년 신제품 1500개를 쏟아냈다.

 

[증권]

>유니드. 올2분기 사상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하며 최근 한달새 62.9%급등했다.

 

>한올바이오파마. 지금이 싸게 살 수 있는 기회

증권가에선 반등기회를 노릴 타이밍이 왔다고 얘기했다. 이는 자가면역질횐 치료제 임상 재개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한솔케미칼. 목표가 줄줄이 상향

2차전지 소재 사업을 본격화 하면서 추가 상승을 예상하고 있다. 1차전지 밸류를 서서히 반영해야 한다는게 주요 이유다.

 

>글로벌로 성장하는 미용의료기기 시장

해외 수출이 크게 늘어나면서 2분기에는 제이시스메디칼, 클래시스 등 사상 최고 실적을 에상하고 있다. 4월 이후 제이시스메디칼 122.52%, 클래시스 65.41%, 루트로닉 108.61%로 크게 올랐지만 장기적으로는 상승 추세가 이어질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중국의 헬스케어 업종에 규제여부가 변수로 작용될수 있어 불법 의료미용시술의 규제 강도가 예상보다 세면 타격을 입을 수도 있다.

 

>시총 3위 넘보는 카카오 그룹

최근 카카오뱅크의 상장으로 그룹순위 5위를 차지한 카카오그룹은 하반기에도 시총을 증가할 전망이다.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엔터테이먼트, 카카오재팬 등이 상장 준비를 하고 있어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