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면]

 

현대차는 현대오토에버와 HMSICS에 디지털트윈을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중공업, HMM도 디지털트윈 적용한 선박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CJ대한통운도 물류시스템에 디지털트윈을 활용 검토 중이다.

 

5일 미국엔지니어링닷컴에선 이미 글로벌기업들의 73%가 디지털트윈을 적용중이거나 계획중에 있다고 말했다. EGS경영에도 절대적인 도움을 주며 정부에서도 도시개발에 접목해 2025년까지 1조2000억원을 들여 '디지털트윈 국토'를 구축하겠다고 작년말 발표했다.

 

#디지털트윈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AR #VR #데이터센터

 


[2면]

달러강세에도 오르는 증시변이. 골디락스존에 진입했다는 해석이 늘어나고 있다. 장기 저성장 흐름을 바꿀만한 인플레이션은 오렵다는 견해가 확산되며 투자자들은 자기가 보고 싶은 것만봐 주도주 없는 랠리가 이어지고 있다.

 


[정치]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대선출마를 선언하며 "중산층 경제를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경선캠프명은 '필연캠프'

 


[국제]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했던 디디추싱은 2틀뒤에 중국 당국에서 국가안보 관련 조사에 들어가며 중국 내 모든 앱 장터에서 디디추싱 앱을 내리도록 지시했다. 미중 갈등이 본격화되며서 중국에서는 방대한 데이터를 가진 기업이 미 증권감독당국에 제출하는 것에 대한 위기감을 느낄수 있다는 의견이다.

 


어제 미국 백악관에서 열린 245주년 독립기념일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은 애초에 성인 70%백신접종을 목표로 하고 있었지만 달성하지 못했다. 델타 변이가 확산되고 있어 확진자의 25%가 델타 변이에 감염된 것으로 나왔다. 이 와중에 영국에선 조만간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업]

자동차 업체 중 배터리 내재화의 뜻을 내비친 기업은 많지만 빠른시간내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보니 기존 배터리 업체들과의 합작사설립이 늘어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내 GM과 인도네시아에 현대차와, SK이노베이션은 미국 내 포드와 합작사를 설립하기로 했다. 삼성SDI는 스텔란티스 전기차 물량을 확보한다면 합작서 설립도 가능할 것으로 본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홈을 내세워 글로벌 기업으로 한번더 위상을 다졌다. 북미와 유럽에선 주방에 이어 세탁실 등 집안 전체를 비스포크로 채우고 있으며 라인업 또한 점차 확장할 계획입니다. 동남아시아에선 4월 비스포크 냉장고를 출시하며 하반기에는 큐브에어, 제트, 제트 봇 AI도 판매할 예정이라 합니다.

 


포스코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양극재와 음극재의 핵심 원료인 리듐,니켈,흑연을 공급할수 있는 2차전지 소재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철강뿐만 아니라 전기차 강재 및 부품, 2차전지 소재, 수소 등 친환경 사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나서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출처 : 한국경제신문

반응형

+ Recent posts